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리뷰

무인도의 디바, 넷플릭스 추천드라마 리뷰

by 모디스프링 2024. 2. 5.
반응형

※ 이글에는 드라마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3년 10월 28일 ~ 2023년 12월 3일(12부작)

연출: 오충환

극본 박혜련, 은열

출처: tvN 공식홈페이지

1. 무인도의 디바 등장인물

서목하(박은빈, 아역 이레)

춘삼도에서 횟집을 하는 홀아버지 밑에서 자라났고 술만 먹으면 때리는 아버지 때문에 도망가려다가 무인도에 15년 동안 낙오가 됩니다. 학창 시절 윤란주의 팬으로 노래 실력 또한 수준급이였습니다. 섬에서만 살았기 때문에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잘 모르기도 하고 인생에서 빛나는 청춘을 무인도에서 보내버려 꿈이 꺾어져버린 나이가 되버렸습니다. 하지만 그런 걱정이 있지 않고 모든 상황을 그녀만의 생각과 씩씩하게 헤쳐가는 인물입니다.  

윤란주(김효진)

최고의 디바였고, 헬기를 타며 하루에 대여섯개 스케쥴을 소화하던 시절이 있었지만 현재는 대여섯 달에 스케줄 하나가 있을까 말까 합니다. 팬클럽 회장의 반 지하에서 월세도 지불하지 못해 쫓겨나게 됩니다. 초라한 모습으로 변하자 술과 담배를 친구처럼 곁에 두고 살고 실패가 무서워 아무것도 시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장 힘든 시기에 자신의 팬인 서목하를 만나고 서로 티격태격하며 다시 성장하는 인물입니다. 

강보걸(채종협)

생방송 N번째 전성기 기획자이자 공동 연출로 일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출연한 가수는 매번 음원차트를 휩쓸며 역주행하기 때문에 사무실 앞에는 출연을 희망하는 가수들의 매니저가 있었습니다. 미용실을 운영하는 부모님과 같은 방송사에 기자인 형 우학이와 함께 살며 부유하지 않아도 화목한 가정입니다. 곁을 내주지 않아 친구도 별로 없고 감정 표현도 정확하지 않은 인물로 15년전 무인도에서 낙오되었다가 구출된 서목하로 인해 모든 루틴이 깨지게 됩니다. 자신의 원칙을 거스르며 목하의 조력자로 됩니다. 

강우학(차학연)

동생 보걸을 따라서 YGN에 입사하여 사회부 기자가 됩니다. 사건을 취재하면 이해될 때까지 따지고 묻는 성격에 인정받는 인물입니다. 매일 동생과 티격태격하고 옷도 같은 걸로 입고 사람 복장 터지게 하는 밉상이지만 러블리한 밉상입니다. 무인도에서 봉사활동을 하다가 우연히 목하를 발견하게 되고 목하를 만나고 자신의 몰랐더 과거의 접점을 발견하기 시작합니다. 

2. 무인도의 디바 줄거리

가수로 발탁되고 싶은 것이 꿈인 서목하는 최고의 디바 윤란주의 열혈 팬입니다. 가수가 되어 윤란주를 만나는 것이 꿈인 목하는 오디션에 응모하기 위해 뮤직비디오를 찍어줄 사람을 찾고 정기호를 설득해 촬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두 사람 다 끔찍한 공포에 내몰렸고 새 삶을 찾아 집을 떠나게 됩니다. 15년 만에 무인도에서 목하를 구하게 된 우학은 목하가 걱정되어 집에 옥상을 내어주어 세상 속으로 나아갑니다. 그러던 중 만나고 싶어했던 윤란주를 도울 기회가 주어지게 되고 만나게됩니다. 하지만 윤란주는 예전의 최고의 디바 윤란주가 아니였고, 겨우 지방행사를 뛰면서 다니는 초라한 모습으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목하는 윤란주를 다시 최고의 자리로 올리기 위해 계획을 하게 됩니다. 다행히 방송 스케쥴이 잡히고 그 곳에서 목하와 란주는 호흡을 맞춰 재기하게 됩니다. 갑자기 서목하에게 선물로 꽃바구니가 거기에는 기호가 만나자는 편지가 있었습니다. 정신없이 그 자리에 나가자 거기엔 기호 아버지가 있었고 우학과 보걸은 그를 상대로 조사에 착수하게 됩니다. 기억이 없는 우학에게 강보걸은 과거의 진실을 들려주게 되고 큰 충격에 빠지게 됩니다.  윤란주는 생방송에서 그 동안 자신이 해왔던 진실을 고백하고, 결국 목하는 은모래와 대결을 하게 됩니다. 그 곳에서 우승을 하게 되지만 위협적인 인물을 마주친 후 멀리 도망가게 됩니다. 정체를 드러낸 정기호는 목하에게 15년 전처럼 응원을 하고 목하는 힘을 내 다시 돌아갈 결심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윤란주와 사이가 틀어져버린 상태였습니다. 자신이 저지른 실수를 바로잡기 위해 윤란주를 찾아 나서지만 윤란주는 끝까지 목하를 외면하고 목하는 결국 RJ엔터테이먼트와 계약을 하게 됩니다. 정봉완과 보걸의 가족은 언론에 공개되면서 대중들에게 손가락질 받기 시작하고 결국 목하는 음악 커리어를 위해 한동안 엮이지 않기로 결정합니다. 정봉환은 그의 아들과 아내에게 최후의 공격을 실행하고 자살을 선택합니다. 모두들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게 되었고 각자 자기의 꿈을 이루는 내용으로 마무리 됩니다. 

 

3. 총평

믿고 보는 배우인 박은빈의 차기작이였고, 오랜만에 얼굴을 볼 수 있었던 김효진이 있어 이 드라마를 보게 되었습니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특히 푸른 바다가 펼쳐지며 중간에 들을 수 있는 OST를 통해 드라마의 매력이 더 높아졌습니다. 15년 동안 무인도의 삶에서 '만약 나였으면'이라는 생각과 함께 꿋꿋하고 용기 있게 커준 서목하를 응원하게 되었습니다. 적지 않은 나이에 꿈을 포기하지 않고 꿈을 이뤄나가는 모습과 주변사람도 서목하와 있으면 행복해지는 해피바이러스의 모습을 보며 현재 내 삶은 어떤지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무인도의 디바는 꿈과 현실 그리고 아픔과 위로가 교차하는 인생의 소중한 이야기를 전달하였고, 스토리도 탄탄하여 재미있게 보았으며 최종회에서 해피엔딩으로 끝나 보기만 해도 기분 좋은 드라마라고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